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0-11-27 10:36 (금)
경기도의회 손희정 의원, 공공기관, 내부감사시스템과 회계업무의 이원화 등으로 공정성 확보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손희정 의원, 공공기관, 내부감사시스템과 회계업무의 이원화 등으로 공정성 확보해야
  • 뉴스팍
  • 승인 2020.11.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손희정 의원은(더불어민주당, 파주2)은 18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산하기관들에 거론된 문제점들을 다시 한 번 언급하며 개선 방안을 촉구했다.

 손 의원은 경기문화재단 산하기관인 백남준아트센터의 무료 개방을 언급하며 “유료화를 통해 아트센터의 내부적인 가치를 높이고 좋은 전시물을 전시하여 관람객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제안했다. 

 이어 손 의원은 경기아트센터 채용과 직원 복무와 관련하여, “아트센터의 직원은 준 공무원으로서 불법행위가 발생할 시, 공무원에 해당되는 강력한 징계 조치를 통해 재발 방지에 힘써야 한다”며 징계 규정을 강력하게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손 의원은 경기도체육회의 성폭력 전담 기구 설치에 대해 “체육회 성폭력 사건이 터지게 되면 언론에서부터 문제가 제기되어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해자 처벌에 흐지부지 되는 경향이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안을 내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손 의원은 경기관광공사가 파견근로 업체에 약 10년간 별도의 입찰과정을 거치지 않은 점, 한국도자재단이 위법 여부 검토 없이 수의계약을 진행한 점 등을 언급하며 “문화체육관광국 산하 공공기관 회계책임자가 공무원에 준하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기관의 내부감사시스템과 회계업무를 이원화하는 등 대책마련을 통해 이러한 사태가 두 번 다시 재발되어서는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