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0-11-27 10:36 (금)
경기도의회 강태형 도의원 스포츠인권보장 전담기구 설치와 자문단 구성, 더는 미룰 수 없어
상태바
경기도의회 강태형 도의원 스포츠인권보장 전담기구 설치와 자문단 구성, 더는 미룰 수 없어
  • 뉴스팍
  • 승인 2020.11.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6)은 18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체육회의 스포츠인권보장 전담기구 설치와 자문단 구성을 빠른 시일 내에 계획할 것을 요청했다.

  먼저 강태형 의원은 문화체육관광국 예산이 17개 광역시도 중 최하위인 점을 지적했고, 이에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 국장은 “지금 노력으로 개선되긴 어렵지만 적극 확보하겠으며, 2021년 추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답했다.

 이어 강 의원은 “심석희, 故최숙현 선수 사태에 따른 스포츠인권보장 전담기구 설치와 전문 체육인으로 구성된 자문단 구성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오 국장은 “현재 자료조사 단계에 있으며, 정확한 기한을 답변 드릴 수는 없으나 최대한 서두르겠다.”고 답했다.

  한편 강 의원은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 채용 5% 가산점 문제 등 경기도체육회의 부패를 언급하며 “상임위의 의원들이 경기도체육회의 행보를 우려하는 만큼 경기도민과 경기체육인들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에 오 국장은 “의원님 말씀대로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의견과 함께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