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1-01-15 11:34 (금)
LG전자X박세리 광고영상 1500만뷰 돌파…"'리치언니'의 힘"
상태바
LG전자X박세리 광고영상 1500만뷰 돌파…"'리치언니'의 힘"
  • 뉴스팍
  • 승인 2020.11.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LG전자 광고영상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 편 화면 갈무리. (LG전자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LG전자는 24일 골프여제 박세리가 출연한 광고영상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가 유튜브 조회수 15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는 대전의 박세리 본가를 찾아가는 '세리빌리지 습격' 편과 박세리의 요리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왕언니의 1인분 쿡방' 편 등 두 편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1일 유튜브 공개 이후 4일 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넘겼고, 2주 만에 1500만뷰를 달성했다. 영상이 2주 동안 매일 100만회 재생된 셈이다.

박세리는 '세리빌리지 습격' 편에서 LG 올레드 TV를 선택한 이유를 "무엇보다 화질이 좋고, 빠른 골프 스윙도 부드럽고 선명하게 보여준다"고 설명한다. LG 올레드 TV의 강점인 '4S'(Sharp, Speedy, Smooth, Slim)와도 부합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왕언니의 1인분 쿡방' 편은 박세리가 LG 주방가전을 활용해 요리 실력을 뽐내는 모습을 담았다. Δ초고화력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Δ음성인식 기능과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로 편리한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Δ깔끔한 빌트인 디자인의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등이 등장한다.

누리꾼들은 "너무 자연스러워 광고인 줄 몰랐다", "평소 박세리의 털털한 이미지가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겨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출신 이미지와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리치언니'로 호감을 얻고 있는 박세리의 일상 모습이 전 세계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LG가전의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박경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평소 가전에 관심이 많은 박세리씨는 '오래 쓰는 제품이니까 좋은 것을 사야 한다'는 가전제품에 대한 철학이 확고해 LG 가전의 철학과도 통하는 부분이 많았다"며 "실제 LG 가전을 즐겨 사용 중인 박세리씨를 통해 '가전은 역시 LG'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