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1-02-25 13:03 (목)
김진애 서울시장후보, 노회찬 재단 방문, 공약 협약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진애 서울시장후보, 노회찬 재단 방문, 공약 협약 간담회 개최
  • 뉴스팍
  • 승인 2021.02.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열린민주당 김진애 서울시장 후보가 노회찬 재단을 찾아 공약 협약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노회찬 전 의원이 2010년 서울시장 후보로 발표했던 공약 및 정책의 계승을 약속했다.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 김성회 대변인과 함께 노회찬재단을 찾은 김 후보는 “2010년에 한명숙 후보 캠프에서 일하면서도 노 전 의원의 공약집에 감명을 받았다”며 “10여 년 동안 공약 가운데 이미 이루어진 게 많은 것을 보니, 노 전 의원은 10년을 앞서간 분인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공약을 준비하며 ‘노회찬의 약속’을 다시 찾아보니 아직 계승이 안된 부분도 많았다”고 진단한 김 후보는 “계승할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축복을 받고자 노회찬 재단을 찾았다”며 방문 이유를 밝혔다. 

이에 노회찬 재단의 조돈문 이사장은 “후보가 이룰 수 있는 일은 두 가지로 하나는 당선이 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약을 이루는 것인데, 노회찬 의원은 시장이 되지는 못했지만 공약을 이뤄 서울시를 다시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노 전 의원이 했던 약속을 다시 세상 밖으로 내어주신 김 후보께 감사드리고, 꼭 당선되시길 기원한다”고 덕답을 건냈다. 

조 이사장의 화답에 김 후보는 “최선을 다해서 노 전 의원의 공약이 서울을 휩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