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1-03-05 15:12 (금)
경기도의회 최종현의원, 한국지방차치학회 우수 조례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최종현의원, 한국지방차치학회 우수 조례 수상
  • 뉴스팍
  • 승인 2021.02.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현장 중심 입법 활동으로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더민주, 비례)이 19일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텔에서 열린‘제17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 조례’시상식에서「경기도 고령장애인 지원 조례」로 개인 부문 장려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최종현 의원은“장애인과 노인 등 취약계층 보호를 비롯한 도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복지 발전을 목표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입법활동으로 도민 행복지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경기도 만들기에 기여하겠다. 특히, 코로나 19 장기화로 더욱 큰 어려움과 고통에 처해 있는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도민 행복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입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 고령장애인 지원 조례」는‘장애’와‘고령’의 이중적 위험으로 건강이 악화되어 직업활동을 포함한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 장애인을 위한 건강유지 및 증진사업, 돌봄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여 자립과 삶의 질을 확보함으로써 건강한 노년기를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0년 5월 19일 제정됐다.

「경기도 고령장애인 지원 조례」는 전국 지자체 중 고령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 제정 조례로서 타 자치단체로도 파급되어 우리나라 모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종현 의원은 장애인 복지 및 사회복지 분야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수행하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 관련 이론과 실제를 조사하고 연구하는 기관으로 2005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입법 활동을 전문적으로 평가해 개인과 단체 부문의 우수 조례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