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2021년 보라매 기후환경 페스티벌 ‘그린라이트’ 진행
상태바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2021년 보라매 기후환경 페스티벌 ‘그린라이트’ 진행
  • 뉴스팍
  • 승인 2021.06.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진행한 그린라이트 기후환경 청소년 선포식에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관장 권준근)에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제1회 보라매 기후환경 페스티벌 ‘그린(Green)라이트’가 5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앞마당에서 개최했다.

제1회 보라매 기후환경 페스티벌 그린(Green)라이트는 적정기술, 자원 순환, 에너지 체험 등 기후환경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운영됐으며 기후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맞히는 그린벨 활동까지 진행됐다. 또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수거된 폐자원은 지역 내 제로웨이스트 샵에 기부된다.

이번 축제에서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기후환경 분야 청소년 동아리(청소년 기후환경 리더액션 외 6개)는 기후 위기 대응 및 청소년 현장에서 청소년과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내용을 담은 선언문을 발표했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했으나 코로나19 대비를 대비하고 안전을 확보해 축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체험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직원의 안내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됐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제1회 보라매 기후환경 페스티벌 그린(Green)라이트는 환경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에 맞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통해 기후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이 됐다며,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후행동 실천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아동·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환경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의 장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보라매청소년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백호현 팀원 02-834-64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