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0-08-04 11:53 (화)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가정간편식 품평회 참석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가정간편식 품평회 참석
  • 뉴스팍
  • 승인 2020.07.3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더불어민주당, 이천2) 위원장은 30일 수원 노보텔 엠버서더에서 열린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가정간편식 품평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품평회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급식 외 대안적 유통판로 확대 차원에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개발한 가정간편식 메뉴 시연·시식을 통해 만족도 확인 및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김인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가정간편식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판로가 막힌 도내 친환경 농가들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기도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고민하고 방안을 찾은 점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유통진흥원에서 발빠르게 TF팀을 구성하여 상시적인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가능한 상품 개발을 추진해 시제품까지 만들어낸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김 위원장은 “농정해양위원회에서도 농가와 학생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해결점을 찾는 데 힘을 보태고, 코로나19로 직면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는 농산물 판로개척 등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품평회에는 김인영 위원장을 비롯하여 농정해양위원회 김봉균(더불어민주당, 수원5) 의원,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강위원 원장, 먹거리 위원회 및 교육청 관계자, 학부모 및 어린이, 언론사 등 7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