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2차 신청 접수
상태바
함안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2차 신청 접수
  • 뉴스팍
  • 승인 2021.05.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은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2차 신청 접수에 들어간다. 사진은 함안군청 전경. © 뉴스1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농가의 경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소규모 농가 한시적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 2차 신청접수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14~31일이며 대상은 Δ1차 신청을 못한 농가 Δ1차 신청 시 농협카드가 없어 받지 못한 농가 Δ이의신청으로 추가 선정된 농가 등이다.

군은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1차 신청을 받아 1404농가에 바우처 지급을 완료했다. 애초 지원할 계획이던 3270농가의 43% 수준으로 2차 신청 기간 내 지원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사업안내 및 홍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2차 지급대상 농가는 농지 소재지 지역 농·축협에 신청 가능하며 선불카드를 일괄 지급받게 된다.

단 긴급고용 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규모 어·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등을 지원받은 경우는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 없다.

군 관계자는 “2차 선불카드로 받은 농가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며 “기간이 지나면 잔액을 사용할 수 없는 만큼 바우처를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