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와 '동탄1동·동탄8동 한마음체육대회' 등 굵직한 지역 행사에 연이어 참석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배 의장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최근 참여한 주요 행사들을 언급하며, 시정의 동반자인 시민들의 활발한 활동에 깊은 관심과 감사를 표했다.
재난 현장의 든든한 버팀목,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격려
먼저 배 의장은 화성시 의용소방대원들의 '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해 재난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대원들을 격려했다.
화성시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 및 각종 재난 상황에서 소방 업무를 보조하며 시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배 의장은 이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경연대회가 서로의 기술과 경험을 나누고 단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탄 주민 화합의 장, '동탄1동·동탄8동 한마음체육대회' 참석
또한, 배정수 의장은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 증진을 위한 '동탄1동 한마음체육대회'와 '동탄8동 한마음체육대회'에도 참석했다.
이들 행사는 동탄 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주민 화합의 장으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활기 넘치는 축제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배 의장은 대회를 준비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행사에 참여한 동탄 주민 한 분 한 분과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을 강화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과 동탄 주민들의 뜨거운 활력을 직접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살기 좋은 화성 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