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 초등 저학년 기초학습능력 증진을 위한 정책 방향 연구

○ 학부모들은 자녀의 ‘쓰기’ 능력이 가장 부족하다고 인식, 교사 및 관리자는 느린 학습자, 다문화 학생 지원, 수업 외 업무 과다, 가정과의 연계 부족을 어려움으로 인식
○ 기준선을 넘지 못한 학생 지원 뿐 아니라, 기준선을 넘어선 학생이 보다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향상’ 중심 지원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함
○ 저학년 전문교사제, 다양한 진단 도구 개발, 도움교사제, 읽기 전문가 양성, 외부 표준화 검사 도입 등 교실 안, 학교 안과 밖의 동시적인 지원 정책 마련 필요

2024.04.02 17: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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