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화성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송선영의원 5분자유발언>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영상뉴스] 화성시의회는 15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월 23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송선영(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송선영 의원은“5분 자유발언에 대한 관리 시스템 마련 건의”에 대해 발언하며, “의원들이 정책을 제안하는 5분 자유발언 내용에 관해 집행기관의 추진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영상뉴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영상뉴스]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15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월 23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김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겨우내 추운 날씨에도 소외된 이웃과 복지 시설을 방문해 온정을 나누고, 화성특례시의회 준비 연구회 토론회 개최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올해는 우리 시의 시정 운영 방향을 살펴보고 당면한 현안을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의원 여러분은 안건을 심사하면서 도출된 사안들이 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살펴봐 주시기를 바라며, 새해 첫 임시회가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영상뉴스] 정명근 시장, 화성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시정연설>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영상뉴스) 화성시의회는 15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월 23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정명근 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복지 플랫폼 구축 ▲문화 인프라 확대 ▲교통 발전 추진 ▲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에 역점을 둔 2024년 시정 운영 방향을 밝히고“특례시다운 특례시를 만들기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 등의 예산 편성 및 행정체계 조직개편 등, 해결해야 할 과제에 의원님들의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영상인터뷰] (사)인시천 연구원 임영섭 이사장, "동학(東學)의 역사적 의미, 이념과 사상을 말하다" 뉴스팍 배상미 기자 | 동학(東學)은 1860년(양) 5월 25일(음) 경신년 4월 5일 수운 최제우 선생이 창도하고, 해월 최시형 선생이 승계하여 뿌리내렸다. 동학은 유교의 인륜 · 불교의 각성 · 선교의 무위 · 수운의 인시천(人是天) 사상을 접화군생(接化群生)한 천도사상을 뜻한다. 동학의 중심개념은 인시천(人是天) 즉 천인합일(天人合一)사상으로 사람 섬기기를 하늘 섬기듯 하고(事人如天-사인여천), 억조창생이 동귀일체(同歸一体)로 계급제도를 부정하며, 사람이 곧 하늘이라는 천부인권(人是天)을 내세우는 신앙ㆍ철학ㆍ사상의 복합체이다. 본지는 인터뷰를 통해 동학(東學)사상을 널리 알리고 포교하는 일에 정진하고 있는 (사)인시천 연구원 임영섭 이사장을 만나 동학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한다. <안양신문, 뉴스팍, 원스텝미디어, 뉴스뷰 공동취재 및 보도>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영상뉴스] 김성제 의왕시장, ‘사회단체장과의 대화’...사회단체별 건의사항 청취하며 소통
뉴스팍 배상미 기자 | 김학기 의왕시의장은 11일 청계동 '백운밸리 레이크포레4단지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했다. 김학기 의왕시의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그런 공간이자, 생활 속 활력을 찾는 공간이다"라며,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는 사랑방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왕시의회에서도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팍 배상미 기자 | 김성제 의왕시장은 11일 청계동 '백운밸리 레이크포레4단지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백운밸리 레이크포레4단지 경로당은 우리 의왕시의 110번째 경로당이다"라며 "의왕시가 전국에서 노인복지가 가장 잘되어 있는 도시라고 소문 나있다. 우리 어르신들이 편안해야 우리 시민들이 편안하고 우리 국민이 편안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잘 모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이용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안양시는 지난 15일 만안구 병목안 시민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광복 78주년 광복 기념음악회’를 성료했다.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안양시는 지난 15일 만안구 병목안 시민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광복 78주년 광복 기념음악회’를 성료했다.
뉴스팍 배상미 기자 | 제5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가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양일간 화성시 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된다. 12일 개막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정명근 화성시장,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이은주 의원,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운영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김종복 의원, 이계철 의원, 이용훈 의원, 장철규 의원, 이상구 경기도 바둑협회 회장대행,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대한만국협회 김길곤 이사, 박종선 화성시 체육회장,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 최병덕 인천광역시 바둑협회장, 정한수 제주특별자치도반도과장, 이광승 한국여성관업연맹 회장, 이창호 구단, 김기헌 심판장 등이 참석했다. 바둑의 저변확대와 바둑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창설된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는 화성시의 백만 특례시로 도약을 기원하며 총 14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바둑의 메카 화성시다운 성과라고 볼수 있으며, 뜨거운 바둑 열기에 더해서 치열한 예선을 거친 16명의 프로 기사들도 자리를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축사 ▲대회사 ▲개회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