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년지원센터, 고용노동부 운영지원사업 선정돼
상태바
화성시청년지원센터, 고용노동부 운영지원사업 선정돼
  • 뉴스팍
  • 승인 2021.04.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Hwaseong Energetic Youth)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청년센터 운영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 5천만 원을 확보했습니다. 

센터는 8일 고용노동부와 경기지청에서 지원 약정을 체결하고 오는 12월까지 청년을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주요 사업은 ▲청년정책통합안내 시스템 ▲청년정책 역량강화 ▲청년활동 활성화 ▲청년희망 멘토링 총 4개 분야로 구성됐습니다.

청년정책통합안내 시스템은 청년정책 아카데미, 청년정책포럼, 청년정책단 등으로 구성됐으며, 청년정책 역량강화 사업에는 진로설계학교 업(業)싸이클링, 청년농부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

청년활동 활성화 사업에는 청년정책 등 다양한 연구주제를 지원하는 청년연구실험실이, 청년희망멘토링에는 장기구직자 및 저소득층 청년들의 사회진입을 위한 전문 진로상담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사업 참여 청년들에게 고용노동부 연계 일자리 정책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윤신 청년지원센터장은 “보다 다양해진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삶의 도약과 자립,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