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의원, 의정부시 호원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촉구 , 상임위 통과
상태바
이영봉의원, 의정부시 호원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촉구 , 상임위 통과
  • 뉴스팍
  • 승인 2021.06.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는 11일(금) 제352회 정례회 제1차 회의에서 이영봉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이 대표발의한 ‘의정부 예비군 훈련장 이전 촉구 건의안’을 의결했다. 

예비군 훈련장이 위치한 의정부시 호원동 일원은 서울과 관문 핵심 지역이며 주변 도시개발로 공동주택, 학교 등이 위치하여 성장·발전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영봉의원은 “예비군 훈련장의 탄약고, 사격 소음 등 인근 지역주민들은 안전을 위협받고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손해와 함께 훈련장 인접 주변의 장기간 개발 지연으로 재산상 손해도 발생하고 있다”고 했다. 

의정부시는 예비군 훈련장 이전을 위해 경기도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완료했으며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위해 국방부와도 협의를 추진중이다.

이 의원은 “본 건의안은 현재 추진중인 호원동 예비군 훈련장 부지 이전에 대해 국토교통부, 국방부 등 관련 기관에 신속한 이행과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고, 부지 주변지역과 연계된 기반시설 등 설치로 주거환경개선뿐만 아니라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고 했다.

 기획재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본 건의안은 오는 6월23일(수) 제35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하면 국방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에 이송될 예정이다.

 한편, 이영봉의원과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상임위 회의실에서 ‘의정부시 호원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신속한 이전절차가 추진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뉴스팍 newspak 배상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