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북동 주민자치회, 성숙된 주민총회로 승화
상태바
평택시 송북동 주민자치회, 성숙된 주민총회로 승화
  • 뉴스팍
  • 승인 2021.09.1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팍 배상미기자]  평택시 송북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신회)는 지난 14일 송북동 주민자치센터에서 ‘2021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 송북동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의 주인이 되어 마을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으로서, 주민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결정하는 절차로, 지난 6일 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실시하고 14일 주민총회를 비대면(Zoom영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활동 및 실적보고,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제안사업 의제로는 ▲송북동 주민과 함께하는 길거리 미술관 ▲2022 송북동 옛 놀이 한마당 ▲송북동 거리예술프로젝트 알록달록 무지개 오색길 ▲우리 마을을 소개합니다 등 4개의 사업이 총회 안건으로 상정됐으며 제안된 안건 4개 모두 선정됐다.

 김신회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2년차로 주민투표 및 총회를 송북동 주민과 함께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와중에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송북동 주민을 위해 보다 더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전년도 대비 성숙된 주민총회가 이뤄진 것 같아서 김신회 회장님 이하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내년도에는 보다 다양한 홍보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가운데 한층 발전하는 주민총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