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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콘텐츠사업 커머스 포럼’ 6월 26일 개최

K-콘텐츠 기반 커머스 활성화·산업생태계 조성 논의

 

뉴스팍 배상미 기자 | 고양특례시 콘텐츠산업 커머스 포럼이 오는 6월 26일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고양특례시, 고양연구원 및 고양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통상정보학회, 전자신문 및 콘텐츠커머스포럼 준비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날 고양시와 고양시의회 관계자를 비롯해 콘텐츠산업 관련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고양시가‘콘텐츠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K-콘텐츠 기반 커머스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가 ‘최신 트렌드 및 마케팅 성공사례’를 주제로 마라탕후루, 방양갱 등 숏폼 콘텐츠 마케팅 사례와 향후 산업 과제를 소개한다. 또한 △고양산업진흥원 이유정 팀장이 ‘고양시 콘텐츠 산업 현황 및 IP융복합콘텐츠 클러스터 사업’을 소개하며 고양시의 전략과 비전을 발표한다. 이어 △와우온 김양미 대표이사는 ‘콘텐츠 기반 커머스 모델과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통해 콘텐츠커머스 융합 전략과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경희대학교 김소연 교수의 사회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김기동 국장(MBC C&I), 장준원 대표(제작사 몽인), 홍대순 교수(광운대학교), 이현정 선임연구위원(고양연구원) 등이 참여해 고양시 콘텐츠산업의 육성 방안, 산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이번 포럼은 콘텐츠산업계 전문가와 시민이 자유롭게 참여해 산업 동향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 상호 네트워킹할 수 있는 개방된 소통의 장으로서, 고양시 콘텐츠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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